top of page
회색 구조

NEWS

KAIST, 중기부 AI 제조 플랫폼 통해 제조 AI 데이터세트 12종 공개


제조 AI 분석 위한 제조 데이터 집합체 12종 구축 중기부 AI 중소벤처 제조 플랫폼(KAMP) 통해 12월 14일 공개 국내 제조 특화 AI 솔루션 출시ㆍ연구 분야 활성화 기대


국내 연구진이 12종의 제조 인공지능(AI) 데이터세트를 개방한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ㆍ총장 신성철)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에서 주관하고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에서 전담하는 'AI 중소벤처 제조 플랫폼(KAMP)'을 통해 다음달 14일 제조 AI 데이터세트를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제조 AI 데이터세트는 제조 AI 분석을 목적으로 저장한 제조데이터의 집합체다. 제조 현장인 공장에서 실제 데이터를 수집한 후 표본 테이블과 데이터를 구성해 전국의 중소 제조 기업이 AI 분석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KAMP의 운영 기관을 맡은 KAIST는 K-Industry4.0 추진본부 산하에 제조AI빅데이터센터를 구성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KAIST는 현재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등 제조 선진국이 공공데이터 포털을 운영해 다양한 업종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있으나 정부기관에서 제조업을 특정 지어 제조 AI 분석에 특화한 데이터세트를 공개하는 것은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