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회색 구조

NEWS

“4차 산업혁명, 제조업 혁신은 ICT 생산관리 도입”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4차 산업혁명 대응에 취약한 중소제조업의 생존 전략으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의 정보통신기술(ICT) 도입을 통한 생산성 혁신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중소기업중앙회는 26일 여의도 본회에서 ‘제1차 전통제조업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전문성 제고를 위해 학계, 연구계 외부전문가 위원들을 새로 위촉하고, 전문가들과 함께 전통제조업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발제자로 나선 문일철 한국과학기술원 교수는 ‘클라우드 기반 실시간 생산관리 시스템’ 발표를 통해 공정·생산 관리 시스템의 AI 접목, 원우 ENG의 사례 등의 내용을 공유했다. 문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사람들 삶까지 바꾸는 역사의 흐름이 진행 중이다. 흘러가버린 제품·서비스·생산 방식은 다시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며 “중소제조업의 생존 가능성이 높은 AI·빅데이터·IoT 등의 도입을 통해 빠른 시간내 생산성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Comments


주식회사 써머리에이아이 / Add : 34051 대전광역시 유성구 문지로 193, 한국과학기술원 문지캠퍼스 진리관동 2층 T235호

Tel : 042-864-3118 / Email : rpms@summary-ai.com

© Copyright 2022 summary.ai.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